현재 최대 비중의 NAVER.
KAKAO에 비하면,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느낌.
발췌: 슬라이드 1 (hankyung.com)
쇼핑 경쟁력 제고 중
네이버 커머스 매출액은 1.5조원(+37.7% YoY), 네이버페이 거래액 역시 40조원으로 56% YoY 성장 목표
쇼핑 내 스마트스토어 거래액 비중 확대. 이마트/신세계 등과의 제휴로 신선식품, 장보기 물류 강화와 다크 스토어에 기반한 소규모 물류 거점 확대로 신선식품/생필품 배송 경쟁력 확보
21년 3월 쿠팡의 기업공개 이후 기업가치는 여전히 80조원 수준. 네이버쇼핑이 국내 최대 거래 플랫폼이며 물류/배송 경쟁력이 협업으로 강화되고 있다는 점 감안하면 할인율 과도한 상황
네이버쇼핑의 재평가는 지속되어야할 것으로 쇼핑 밸류가 47~65조원 평가시 기업가치 100조원 상회 가능 ‘협업’이라는 강력한 무기
왓패드, 이마트/신세계 등과 다양한 지분투자 및 협업 구축하여 컨텐츠, 쇼핑 경쟁력 강화는 진행형
2분기 이후 라인커머스 진출, 장보기 오픈, 렌탈/구독 서비스 등으로 쇼핑 비즈니스 확장
투자의견 Buy, 적정주가 52만원 유지
숫자로 보여줄 수 밖에. 커머스의 이익 레버리지 강화와 중장기 해외매출 비중 30% 목표에 대한 기대 필요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글로벌 5위 수준,소매유통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글로벌 가장 높은수준
업체별 시장 점유율은 네이버17.4%, 쿠팡12.4%, 이베이11.2%, 11번가6.2%, 위메프4.3% 순임
한국의 테크 기술력과 높은 인터넷 이용률에 기반하여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의 성숙도 또한 높아
2021년 국내전자상거래시장 규모는187조원(+16% YoY)규모로 추정, 침투율은 39% 수준 전망
높은모바일이용률, 경쟁하며성장강화, 라이프스타일변화빠르게캐치업, 테크기반의리테일혁신
당사는 네이버쇼핑의 가치를 28.0조원으로 제시하며 21E 거래액 대비 PSR 0.7배수준
쿠팡의 21E PSR 2.7배 대비 70% 할인된수준. 30~50%로 축소 시 네이버쇼핑의 가치는46.7~65.3조원 상향.
NAVER 전체 기업가치도103.7조원~122.3조원으로상향될수 있음
쿠팡은 Addressable Market(진출가능한시장)으로 유통, 요식업, 여행업, 광고업 등을 제시
한국의 전자상거래는 금융(쿠팡페이, 네이버페이), 컨텐츠(쿠팡플레이, 네이버웹툰/TV), 모빌리티(쿠릉, 네이버예약) 등과 결합되며 슈퍼 플랫폼으로 성장 전망
21년 하반기 수익성개선+ 해외 성장성 부각될 NAVER에 대한 비중 확대 의견
최애주식. NAVER(네이버) 목표가, 그리고 kakao. - https://gimhaechonnom.tistory.com/m/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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