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일본어

일본어 회사 승진 안내 이메일 예시

회사원 1센치 2023. 1. 3. 10:51
반응형

사실, 일본에서는 승진/인사이동 공고 이후에 따로 안내 메일을 쓰는 느낌은 아닌 듯 한데, 한국 회사이기도 하고, 거래 회사에 정보를 줘야한다는 뭔가 사명감(?)이 있어서 매년 인사발표가 있고 난 뒤에 거래회사에 승진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일본회사에 보내는 이메일 내용인데 보시고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https://u-note.me/note/47496173 출처

XX各位

 

明けましておめでとうございます。

 

平素より格段のご愛顧を賜り、誠にありがたく、厚く御礼申し上げます。

BV昇進発表(1/2日付け)があり、下記のようにご連絡いたしますので、引き続きご指導及びご協力宜しくお願い申し上げます。

 

部署 NAME
開発 XX 代理 課長
開発 OO 代理 課長
管理 AA 代理 課長
生産 BB 代理 課長
計画 CC 社員 代理
       

 

宜しくお願い申し上げます。

 

담당자/부서 변경 안내 이메일 쓰는 방법 (tistory.com)

 

담당자/부서 변경 안내 이메일 쓰는 방법

이전 포스트에서 인사 이동 연락이 왔을 때 회신하는 법을 먼저 알려드렸는데...이번에는 담당자 변경이나 부서 이동에 대한 연락을 할 때 사용되는 이메일 구문을 알려드려요..​ **様、 いつも

gimhaechonnom.tistory.com

 

 

그리고, 이런 식의 개인 연락도 괜찮은 듯 합니다. (직접 쓰거나 양식에 맞춰서 작성하여 프린트한 뒤에, 다시 스캔본을 전달하는 방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