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가장 유명한 섹터는 건설주와 함께 자동차주가 아닌가 싶다.
리포트 모든 내용이 차량용 반도체 부족에 따른 생산량 감소, 그럼에도 유지되는 고객들의 수요...
거기에, 반도체 수급 차질로 인해 지연된 신차 모멘텀은 2022 년에 집중되면? 제발 주가로 보상받기를 바래본다.ㅎㅎ
현대차, 3Q21 실적 Preview (tistory.com)
3Q21 실적은 기대치 하회
동사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28.1조원(+2.0%yoy), 영업이익 1.5조원(흑자전환yoy), 지배이익 1.3조원(흑자전환yoy)를 기록해 기대치를 하회할 전망임.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인한 생산량 감소,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비용 증가가 부진의 원인
Peak Out에서 Bottom Out 으로
신차에 대한 소비자 수요는 여전히 강하지만 차량용 반도체 수급 차질로 인한 생산 차질이 발생함에 따라 글로벌 판매는 5 개월 연속 내리막길을 걷고 있음. 수요/공급 불균형으로 인해 신 차/중고차 가격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대기 수요는 계속해서 누적되고 있는 상황. 하지만, 글로벌 생산 차질은 동남아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3 분기가 정점이 될 전망이며 4 분기에도 생산 차질은 있으나 그 강도는 완화될 것
기대되는 2022 년 신차/EV 모멘텀
2021 년 차량용 반도체 수급 차질로 인해 지연된 신차 모멘텀은 2022 년에 집중될 것으로 보임.
손익 측면에서는 2022 년 상반기 중 출시될 그랜저 풀모델체인지가 가장 중요 한 모델이 될 전망. 그랜저는 동사의 최대 판매 모델 중 하나로 수익 기여도가 높고 K8 에 빼앗긴 내수 시장 점유율도 회복할 수 있을 것.
친환경차 모멘텀도 본격화 됨.
아이오닉 5 에 대한 평가 엇갈리지만 내년 출시가 예정된 아이오닉 6는 아이오닉 5 의 단점을 보완해 출시할 것으로 예상됨. 제네시스 GV60, G80 EV 등도 내년 글로벌 판매 본격화 되며 GV70 EV가 상반기 중 공개됨에 따라 EV 시장 점유율 상승이 가능할 것.
한편, 현대차는 2022 년 상반기 중 엑시언트 FCEV 양산 체제를 구축할 계획임. 연 2,000 대의 양산 체제를 구축할 계획으로, 엑시언트 FCEV 대당 가격은 약 7억원에 달하기 때문에 풀캐파 가동 시 1.4 조원의 매출이 발생하게 됨.
유진투자증권 -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2.5 만원을 유지함
출처:analysis.downpdf (hankyung.com), analysis.downpdf (hankyung.com)
'투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박 중심 외형성장, SKC 목표가 21.2만원 (3) | 2021.10.22 |
---|---|
BNK금융지주, 배당주 & 실적주 (0) | 2021.10.22 |
명신산업, 3Q21 영업이익률 개선되는 부품사 (0) | 2021.10.21 |
천보 목표주가 40만원 vs 32만원 (4) | 2021.10.19 |
현대건설, 실적보다 기대되는 수주, 분양 성과 (6) | 2021.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