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주택 관련해서는 한샘이 확실히 buy 의견과 함께 최선호주임에는 분명해 보입니다.
아래 유안타 증권 오늘자 리포트 공유해봅니다.
출처:analysis.downpdf (hankyung.com)
1Q21 Preview : 시장 예상치 부합 전망
2021년 1분기, 한샘 연결 기준 실적은 매출액 5,410억원(+9.8%, YoY), 영업이익 247억원 (+43.9%, YoY)으로 현 시장 예상치에 부합할 것으로 추정한다. 2020년에 이어 인테리어/리 모델링 수요 증가와 영업 호조 등으로 B2C 전 채널의 고른 매출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반면, B2B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소폭 감소할 것으로 추정한다. 연결 자회사 매출은 한샘넥서스 연결 편입효과(1Q20~ ) 소멸과 중국 B2C 사업 축소 영향으로 전년동기대비 유사 한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하나, 영업손익은 중국 B2C 적자 폭 축소로 전년동기대비 개선 될 것으로 전망한다.
[-24억원(1Q20) → +3억원(1Q21E), 한샘서비스원 포함 기준] 2021년 성장 전략 : 표준매장 출점 확대 + 시공 Capa 강화 2021년, 한샘은 표준매장(리하우스+KB+가구) 출점 확대 전략을 통해 약 30개 이상의 순증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2020년 표준매장(리하우스+KB+가구) : 57개].
출점 유형 역시 단독매장 형태보다는 백화점/쇼핑몰 내 입점 계획으로 더 많은 집객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채널 변화와 매출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시공 역량 확대를 위한 인력 Capa 역시 꾸준히 증가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0년 기준, 시 공 인력은 약 3,200명에서 2021년 약 5,000명 수준을 목표하고 있으며(2021년 2월 기준, 3,870명) 이는 시공 관련 병목현상 해소와 직시공 확대를 통한 스타일 패키지 판매단가 상승 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156,000원 유지
한샘에 대한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156,000원, 건자재업종 최선호주 의견을 유지한다.
기존 당사에서 제시한 1) 인테리어/리모델링 시장 성장 2) 판매 채널/전략 변화를 통한 M/S 확대 3) 직시공 확대를 통한 추가 성장의 투자포인트는 여전히 유효할 것으로 전망한다. 삼성 전자와의 ‘가전+가구’ 패키지 런칭 역시 관련 시장 내 M/S 확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주택매매거래 위축 우려 및 코로나 19로 인한 일시적 수혜의 시각보다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관련 시장과 한샘의 성장성에 보다 주목해야 한다는 판단이다
누가 사는지도 체크하면 좋을 듯 하다.
기관은 계속 매수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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