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투자를 시작으로...(매우 소액이지만...)
100주 조금 넘게 들고 있다가, 지금은 51주 정도만 남겨뒀습니다.
몇몇 전기차 회사와 미국 전기충전소 회사 몇 군데를 정말...소액으로 들고 있으면서, 앞으로 이 산업이 어떻게 진행될 지 궁금해 하는 1인으로써, 얼마 전 발행된 하이투자증권의 리포트에 중국 회사들의 지분 구조가 잘 나온 그림이 있어서 남겨봅니다.
이 그림을 보면, 지리자동차가 왠지 모르게 눈이 많이 가네요.
XPENG, LI AUTO....
제발 좀 올라가주길...
너무 위에서 샀더니, 매일 푸른 바다 느낌으로 계좌에 늘 떠있네요 ㅎ
엑스펑(Xpeng)
Xpeng Motors(中/XPEV US Equity) – 알리바바, 샤오미, 폭스콘이 투자자로 참여한 IT기반의 EV업체
- 1X-pilot(자율주행),2XmartOS(자동차운영체제),3전기차플랫폼을기반으로사업을확장하고있으며,2020년에2.7만대를인
도하며 전년 동기 대비 112.5% 증가. 또한 올해 하반기부터 노르웨이에 전기차 수출하며 해외 진출 본격화 예정.
- 알리바바와샤오미가투자한회사로동사의차량에도두회사의기술이적용.뿐만아니라폭스콘이전략적투자자로참여:알리바바는 알리페이와 알리맵 기술을 제공 + 샤오미는 디지털 차량 키 솔루션을 제공.
- P7 모델부터 적용 가능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Xpilot 3.0은 31개의 센서를 기반으로 고속도로 자율 주행 가능. NGP(Navigation Guided Pilot)를 이용해 자동으로 차선을 바꾸거나 가속이나 감속 등의 주행이 가능해짐. FOTA 기술을 이용해 소프트웨어를 배포. 2.5 까지는 Mobileye의 EyQ4를 사용했으나, 3.0부터 nVIDIA의 Xaiver를 사용하여 연산 능력을 개선함.
- 21년하반기Xpilot3.5를공개할예정이며,라이복스의Horiz라이다를탑재하여더높은수준의자율주행기술을보여줄것으로예상.
리오토(Li auto)
Lixiang(中/LI US Equity) – 연간 10만대 생산 가능 EV업체, 메이투안과 디디추싱이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
- 동사는16인승SUVLiONE하나의모델만을판매하고있으며,2해당모델은PHEV와BEV의중간단계인EREV임.EREV는전기차 구조에 엔진을 더한 형태로, 엔진은 구동이 아닌 배터리 충전 역할을 수행. 전기 만으로는 180km만 주행이 가능하지만, Range Extend 기술을 적용하면 800km까지 주행 가능. 충전 제약이 상대적으로 적어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부족한 문제를 일시적으로 회피 가능.
- 2020년에만 누적 3.2만 대를 인도. 리판 자동차를 인수하여 연간 10만 대 규모로 양산 중이며, 단일 모델만을 생산함으로 규모의 경제 를 실현. 2022년부터 차기 모델 출시 예정. 또한 위탁생산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계약 종료의 리스크가 없으며, 리판 자동차의 해외 거점 들을 기반으로 해외 진출 가능.
- 상장 전 9차례의 펀딩을 진행했으며, 메이투안과 디디추싱이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 메이투안은 23.6%의 지분을 가진 주요 주주. 메이 투안의 무인 배송과 온디맨드 서비스 사업과 협력할 가능성이 있음
대출로 산 주식...이자라도 내게...주식들이 성장해주길.ㅋ
대출이자와 원금을 꼬박꼬박 갚도록,
성공투자합시다!
출처: http://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downpdf?report_idx=586254
'투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효성티앤씨 목표가 feat. 리포트 & 뉴스 (0) | 2021.04.07 |
---|---|
한샘, 코로나 속에도 성장은 충분할 듯. (0) | 2021.04.07 |
배당주 배당수익률 6% 이상 종목 (0) | 2021.04.03 |
엔씨소프트 목표가, 120만원 (0) | 2021.04.03 |
엔씨소프트, 외국인들 매수. 과도한 조정 (0) | 2021.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