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아파트 관련해서, 계속 해서 글을 쓰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3번째로 내동 연지공원푸르지오 아파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김해 시내에서 최근에 지어지고 있는 아파트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이 아닌가 싶네요.
안동에도 푸르지오도 분양했고, 삼계 쪽에 몇몇 아파트가 지어지고 있지만...당장 비교대상은 아닌 듯 합니다.
연지공원 주변 내동이나 삼계에서 신축 아파트에 대한 갈망이 상당했는데...거기에 브랜드 아파트가 지어진다는 소식에 이 동네 분양이 상당히 뜨거웠었죠.
단지, 분양가가 너무 비쌌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당시 분양가가, 부산 아파트 값과도 비슷하다 보니...저도 앞동이라면 모를까, 뒷동은 같은 값이면 부산 부동산에 사는 게 낫겠다 싶었습니다.
하지만! 실거주, 내집마련, NO투자, 자기만족,
이런 부분으로만 생각해보면...
김해 내에서는 최선의 선택이지 않을까도 싶네요.
어쨋든 내동 연지공원푸르지오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아파트를 볼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크게 아래와 같습니다.
1, 대단지
총 10개동 814세대 중형 단지 아파트이며, 33평부터 44평까지 총 6개 TYPE의 평형이 있습니다.
건폐율이 15%이면, 상당히 쾌적하게 만든 듯 한데, 대지가 반듯하지 않다 보니 건폐율 15%처럼은 보이지 않네요.
단순 수치 자체로만 보면, 15%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아래 단지 각 동과 평형 정보가 나와 있네요.
저는, 조금 더 주고 산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101동, 102동, 103동으로만 집을 알아볼 겁니다.
(1호라인 제외/무조건 2,3,4호라인)
2, 역세권 & 대중교통
부산김해경전철 연지공원역에서 도보 5분 거리입니다. 역세권이죠.
보통, 역세권이면 대중교통도 괜찮다고 말합니다만,
금관대로나, 김해대로 쪽으로 버스가 있더라도 경전철이 직접적으로 연결해주지 않는 인제대 방향, 내동 상권 등등으로 가는 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도보로 조금 걸어야 하는 단점이 있네요.
(누가 요즘, 인제대 가냐? 내동 가냐? 할 수도 있지만...김해 시내에서 한번씩 다닐 만한 곳을 찍어서 네이버 지도로 알아본 것이고...자동차로만 다니는 건 아니니...단순 참고만 해주세요.)
대신, 최근 지어지고 있는 편의시설, 쇼핑, 마트는 전부 경전철 라인으로 짓거나 지어져 있어 경전철을 타면 왠만한 곳은 편리하게 다닐 수 있을 듯 합니다.
3, 브랜드
브랜드는 대우건설의 푸르지오입니다. 최근 선호도 조사에서는 6위권이니, 전국구 아파트 브랜드라고 할 수가 있구요.
김해 시내에서는 연지공원 푸르지오, 부원역 푸르지오이 푸르지오의 양대축이 될 듯 하네요!
또한, 건설회사 자체의 시공능력과 기술 등으로 볼 때에도 모두 상위권에 랭크한 건실한 기업, 브랜드 아파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죠!
4, 초등학교
우암초등학교 배정이고, 도보로 10분 거리로 다소 아쉽지만, 차량으로 이동하면 바로 코앞 느낌이네요.
(이점이 봉황역 이편한세상과 부원역 푸르지오와는 차이점인 듯 합니다.)
5, 대형마트
대형마트로는 차량으로 2분 거리에 김해 대형마트의 시초(?) 홈플러스 김해점이 있습니다.ㅎㅎ
그리고,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이마트, 신세계백화점이 있어서 편리한 쇼핑이 가능합니다.
사실, 이 아파트의 포인트는...
브역대신평초 뭐 이런 거 다 필요 없고, 연지공원이 보이는 확 트인 뷰 아닐까요?
연지공원을 내 집 앞마당처럼 쓰면서 최신식 아파트의 편리함까지 누리자.
이런 거라 생각이 드네요.
앞서, 왜 제가 101동~103동 라인으로만 괜찮다는지 아실 듯 합니다!
6, 신축
2022년 3월 입주 예정인 신축아파트입니다.
다 지어지고 나면, 각 평형 평균가격이 아닌 평형 최고가 아파트는 따놓은 당상 아닌가 싶습니다.
(아마 지금도 그렇겠지만요.)
7, 평지
완벽한 평지라고 하기는 애매하지 싶은데, 경사가 낮은 정도 수준으로 보면 될 듯 합니다.
아파트 안쪽은 평탄화시킬 거라고 생각되지만, 단지 옆을 보면 약간 경사가 있어 보이네요.
*참고로, 카페에 어느 분이 올리신 이 아파트 장점을 캡쳐해서 공유해봅니다.
현재 가격을 한번 보겠습니다. 34평 기준으로 11월에 이미 5.9억 실거래가 있네요.
(제가 부동산 쪽에 직접 연락하지 않아서 이외 금액들이 다운거래인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44평을 조금 봐야겠습니다. 올해 초 대비해서, 27% 가량 올랐네요.
김해 시내 상급지 단지가 다 비슷하게 올랐죠...
근데, 연지공원푸르지오 아파트는 101~103동 앞라인과 그 뒷동간의 가격 차이는 최소 1.5~2억 이상이 아닐까 싶은데, 제가 보통 30평대 아파트 시세를 보는 것과 달리 44평 시세를 보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위 44평 실거래 가격으로 보면, 12월 초에 9.2억까지 실거래가 되었습니다.
반면, 그 거래 앞뒤로 비슷한 층수가 7억대에 거래된 것을 보면,
7억대 금액이 104, 108동 114A 타입 아니면, 다운거래가 아닐까 싶고,
9.2억 거래는 101동~103동 사이 (분홍색 라인) 44평이 아닐까 싶네요.
(분양권 실입주자 카페에 제가 없다보니 정확하지 않을 수 있는 저의 뇌피셜입니다 ㅎ)
아래 44평 실거래가 추이는 참조로만 봐주세요!
사실, 개인적으로 김해에 잠깐 거주하기 위해서 삼계동, 내동 아파트를 예전에 싹 훑어본 적도 있고, 워낙 김해를 자주 가서...이 아파트에 대해서 그렇게 좋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객관적으로 하나씩 뜯어보니 좋은 아파트임에는 분명해 보입니다.
참고로, 김해 내에는 제대로 된 직장이 없고(NHN데이터센터는 큰 호재임) 주변 큰 산업단지 혹은 보통, 창원, 부산, 양산 직장으로 가는 경우가 많다 보니, 주변 도시로의 이동경로 혹은 진출입로 가까운 곳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저 또한 직장이 부산 안이다 보니, 삼계동까지 들어가기가 부담스러워서 내동 쪽에 잠시 임시거처를 마련했었는데...그런 의미에서 연지공원푸르지오 또한, 연지공원 뷰 이런 것보다는... 약간 김해 안쪽이라는 느낌이 있어서 부산까지의 자차 운전시간가 늘어나는 느낌을 지울 수 없어서 그렇게 매력적으로 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요즘 유행하는 '브역대신평초' 중 일부 빠지는 부분이 있지만, 오히려 김해 시내에서의 신축+브랜드라는 강력한 무기와 코로나 시대의 연지공원의 강력한 매력이 이 아파트의 인기를 계속 높여주지 않을까 싶네요.
앞서, 제가 김해 시내에서 괜찮다고 포스팅한 아파트와 함께 같이 비교해서 보셨으면 하고, 모두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괜찮다고 하는 아파트는 실거주뿐만 아니라 투자가치로도 매력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다음 글은, 김해 내에서 피해야할 지역들이 있는데...여기에 대해서는 쓰기 참 곤란한 듯 하고;
정말 저렴한 가격에 내집마련할 수 있는 곳들을 다음에 알아보겠습니다.
(언제 쓸지는 저도 잘...ㅎ; 항상 머리 속에만 있어서...)
감사합니다.
부산 아파트 급등과 양산 아파트 풍선효과(1) - https://gimhaechonnom.tistory.com/m/454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새해 입주 물량 1만 가구 감소…전셋값 상승에 영향 줄 듯 (0) | 2021.01.03 |
---|---|
결국 강남..개포동 무더기 신고가 (0) | 2020.12.30 |
김해 가성비 아파트 추천. 현대 2차 아파트 (0) | 2020.12.28 |
김해 아파트 입지 분석. #2 e편한세상봉황역 아파트 (0) | 2020.12.28 |
김해 아파트 입지 분석. #1 부원역푸르지오 아파트 (0) | 2020.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