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남천엑슬루타워 시세 업데이트

회사원 1센치 2020. 11. 21. 14:00
반응형

얼마 전, 아래 글을 통해서 남천엑슬루타워에 대해서 분석을 했었는데요...

남천동 남천엑슬루타워 분석 feat. 한 때 사려고 알아보던 곳 & 광안대교 뷰 맛집 - https://gimhaechonnom.tistory.com/m/395

남천동 남천엑슬루타워 분석 feat. 한 때 사려고 알아보던 곳 & 광안대교 뷰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황령터널을 나와서, 광안대교를 가기전 보이는, 멋진 건물 한 곳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아래 광안대교 뷰 하나만 바라보고, 이 곳에 살고 싶다 생각하고 몇 년간 계속 봤던

gimhaechonnom.tistory.com


역시 갈 놈은 가네요...
그동안 너무 저평가되었었는데, 너무 저평가되어 있다보니 주변 호재가 많았음에도 투자자들이 물기에는 다소 애매하지 않을까 봤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한번에 3억 가량 오른 게 인상적입니다.
광안대교뷰가 영구적으로 보일 수 있는 30층대 후반 층수와 10층 전후 층수의 가격 차이가 이전에는 1-2억 수준이었다면, 앞으로는 3-4억 이상 갭을 두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주변 아파트 개발에 따른 가격 상승, 코로나에 따른 대형 선호 현상이 해운대 주상복합 아파트뿐만 아니라, 이 곳 남천동과 서면 센트럴스타, 재송동 센텀스타 등지로 확실히 뻗어간 듯 해 보이네요.

특히, 제가 이 곳을 관심 갖게 된 이유는...
주상복합 아파트에다 대형평수 중심임에도,
관리비가 미친 듯 쌌기 때문입니다.
+여유로운 주차공간은 덤이죠!
즉, 대형평수임에도 관리비가 30평대 국민평수에 대비해서 10~15만원 정도 밖에는 안 비싸기 때문에, 초등학생이 지나서 청소년기를 맞이하는 중년부부 가족이나, 젊은 가족임에도 아이가 1~2명이 있어서 미리 넓게 살려고 집을 알아보는 사람들에게는 분명히 매력적인 아파트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과거에, 관리비 30~40만원 느낌과 2020년도 시대의 관리비 30~40만원의 느낌은 확실히 다릅니다...훨씬 싸게 느껴지죠. 조금 더 내더라도, 넓고 편하게 누리자는 3040세대 마인드와 부합하지 않나 싶네요.)

약 40만원 이하의 관리비 - 56평 기준

교통은 말할 것도 없고, 장점이 너무 많았었는데, 그동안 너무 소외 받았던 것 같네요.(저도 한 때 실거주 투자를 고려할 정도로 매력적이었지만, 소외 한 번 잘못 되면 오랜 기간...매매가 어려울 듯 해서 포기했던 기억이...ㅎㅎ;; )

결론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입지 좋은 곳은 간다.
이런 생각이 드는 하루입니다!

아래 링크는 바로 이 아파트 앞에 지어지는 주상복합 아파트이죠.
둘 다 좋은 아파트이고(신축이 우위라고 하지만...) 상대적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위치는 남천엑슬루타워가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래도, 신축이 인기는 더 많을 수도 있겠죠...ㅎ;;;

현대가 짓는 탁월한 주거공간 - 현대 힐스테이트!

전체메뉴 현대엔지니어링 COPYRIGHTⓒ 2015 HEC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2015 HEC., ALL RIGHTS RESERVED.

m.hillstate-hec.co.kr


주상복합 아파트 중, 중대형평수 중심의 관리 잘 되고 고급스러운 곳은 부산 내 지역을 떠나서 계속해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이므로, 부산 시내에 이런 곳이 없는지 관심 있는 분들은 제 블로그나 다른 정보를 통해서 잘 알아보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