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대우마리나 아파트 분석 feat. 언젠가 재건축

회사원 1센치 2020. 9. 16. 08:24
반응형

오늘은 해운대를 놀러갈 때마다 해운대역에 거의 도착할 때쯤 버스에서 보던 해운대 대우마리나 아파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대우마리나 아파트의 위치는 동백역 바로 앞쪽에 있으며, 마린시티를 정통(?)으로 막고 있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ㅎ

 

대우마리나 아파트

 

 

 

제가 아파트를 볼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크게 아래와 같습니다.(전체적인 분석은 입지가 좋은 1, 2차를 기준으로 합니다.)


1, 대단지

총 3단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1차 714세대, 2차 450세대, 3차 750세대로 총 1,271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여기서, 각 단지별로 주차대수뿐만 아니라, 각 단지 별 평형의 대지면적 또한 크게 달라 단지 별 가격이 상이합니다.

(1차와 3차의 대지크기와 세대수만 단순비교해도 3차가 가격이 낮을 거라는 예상을 할 수 있고 여기에 주차대수 2대 vs 0.8대의 차이도 확인이 가능할 거라 생각되네요.)

 

아래 1차와 3차의 단지정보 비교입니다.

 

왼쪽 : 1차 단지정도 / 오른쪽 : 3차 단지정보

 


2, 역세권 & 대중교통

아래 그림과 같이, 아파트 바로 앞에 동백역이 있기 때문에 초역세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센텀에서 해운대를 가기 위해서는 모든 버스가 대우마리나 아파트를 위아래로 훑고 지나가야 하기 때문에 거의 왠만한 버스노선이 아파트 근처를 지나갑니다. 매우 편리하다는 뜻이죠.

그리고, 도보로 10분 이내에 수도권 시외버스터미널이 있고, 지하철역 1정거장 거리에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서 전국 어디든 편리하게 갈 수가 있습니다. 

 

해운대 수도권 시외버스터미널 도보권

 


3, 브랜드

약30년 전 지어진 아파트이기에 브랜드는 의미가 없긴 하지만, 그래도 대우 이름으로 지어진 아파트이기에 인지도는 좋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너무 구축이다 보니...사실 큰 의미는 없을 것 같네요.)

대우마리나에서 본 제니스. 보기에는 대우마리나와 제니스는 큰 차이를 보이지만 평당가는 비슷할 듯 하네요 ㅎ


4, 초등학교

해강초등학교 통학이며, 도보로 약 9분 소요됩니다. 초품아는 아니지만, 대로변으로 가더라도 통학로(인도)가 잘 되어있어서 안전하고, 바로 옆 경남마리나 샛길(?)로 가더라도 시원하게 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5, 대형마트

대우마리나 1차아파트 바로 맞은 편에 홈플러스가 있어서 편리하고, 마린시티의 모든 시설 등을 공유해서 사용가능하기에 모든 부분이 편리합니다. (이 또한 장점이죠!)

홈플러스 마린시티


6, 신축

앞서 설명 드렸듯이, 완전한 구축입니다. ㅎ 

대신, 재건축을 앞둔 구축에다, 평지라는 장점, 그리고 세대 별 높은 대지지분으로 인해서 부산 재건축 시장 혹은 앞으로 나올 시장에서 삼익비치, 동래럭키 이후, TOP3에 들어가는 재건축단지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타로는, 어떻게 보면 가장 큰 장점일 수가 있는, 해운대 해수욕장과 동백섬을 도보로 갈 수 있는 위치라는 점입니다. 

 

그 결과가 아래와 같이 실거래 가격으로 나타나고 있죠. 31평이 11억입니다. 

(과거, 해운대에 살던 시절...제가 살던 아파트보다 고작 5천만원 정도 비쌌던 것으로 기억하는데...그 때도 좀 오래된 아파트인데도 비싸네? 그랬던 기억이 있습니다만...
비싼 아파트는 단 한번도 싼 적이 없다. 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갖게 만드는 아파트입니다.)

 

 

1단지 31평형 실거래가

 

 

해운대 우동에서도 재건축 가능성을 가지고 급등을 하고 있고, 마린시티 아파트와 같이 두터운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30평형이 11억 정도의 가격대라면, 해운대 우동 현대카멜리아 아파트 같은 입지(동백섬, 해운대해수욕장 영구뷰, 해운대비치선, 운촌마리나, 동백IC, 리모델링 등의 각종 호재를 가진...)의 대형평수를 매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현대카멜리아의 경우, 주거용지가 아닌 상업용지이기 때문에 평당 가격 또한 높아, 대지지분 가격으로도 하방경직이 충분하고, 향후 개발 상황에 따라서 대우마리나 아파트처럼 가격이 크게 상승 가능하고, 마린시티 및 대우마리나, 경남마리나 등의 주변 일반 아파트가  계속 오른다면 오르는 대로 그 가격을 밀어올릴 것으로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 외에도 마린시티 내에 평당가가 높아질 아파트가 많이 보임. 그 중에서 Best일 거라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오늘은 오며 가며 자주 보는 대우마리나 아파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충분히 매력적이고 여유가 있다면 1채 사고 싶을 정도로 위치가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직접 가서 아파트를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