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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대우증권에서, 상해국제공항에 대한 report가 나와서 공유해봅니다.
현재 이 주식을 가지고는 있지 않지만, 코로나가 확산된 이후로 상당히 주가가 빠져 있어보입니다.
다만, 최근 들어서 저점(37 CNY 전후)으로 해서 45 CNY까지 올라와 있네요.
그럼에도 2년 전과 비교하면 상당히 낮은 주가 상태인 듯 합니다.
과거 상해국제공항에 대한 평가가 어땠는지 궁금해서 뉴스를 찾아봤네요.
글로벌 항공 수요가 급증하면서 전 세계 최대 시장으로 꼽히는 중국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성장성과 안정성을 겸비한 국제공항을 보유한 상해공항에 눈길이 쏠리는 이유다. 면세점 임대수익 성장과 항공매출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견고한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란 전망이다.
상해공항은 중국 3대 공항인 상해포동 국제공항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 항공기 및 여객 관련 항공사업(매출비중 43%)과 면세점 임대사업 중심의 비항공사업(57%)을 영위하고 있다.
상해공항 2019~2021년 연평균 매출과 순이익 성장률이 각각 17%로 동기간 글로벌 연평균 매출(6%)과 순익 성장률(2%)을 크게 웃돌 전망이다. 3년 평균 ROE(자기자본비율)도 17%로 글로벌 평균(11%)을 크게 상회할 전망이다.
백승혜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단기 주가 상승 여력은 높지 않지만 항공 수익의 안정성과 면세점 임대수익 기반의 성장성 충분한 만큼 중장기 관점에서 투자 매력은 유효하다”고 말했다.
[주목!e해외주식]상해공항, 면세점 성장+항공매출 안정에 기대감↑ (edaily.co.kr)
불과 2~3년 전만 하더라도 고평가되기는 했어도 상당히 우량한 회사 주식임에는 분명합니다만,
코로나19로 인해서 실적이 완전히 꺽여버린 걸 보면 격세지감을 느낄 수 있을 듯 합니다.
어찌됐든, 2021년 2분기 실적을 보면…
여객수요는 약간 회복한 것으로는 보이지만, 아래 그래프와 같이 여객횟수, 운송횟수를 보면 과거에 비해 상당히 축소된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국내선 여객수는 2019년 대비 4.3% 증가.
반면, 국제선 여객수는 2019년 대비 97% 감소.
하지만, 백신 접종 비율이 계속 올라간다면…?
비행기, 여객 수요가 엄청 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다음은 상해국제공항의 밸류에이션입니다.
꽤 오르다가 주춤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매력적인 구간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중국 주식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자세히 공부하면 좋아보입니다.^^
출처:상해국제공항 (miraeass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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