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3분기 연내 최대 실적 달성 전망...
중국 정부의 규제가 있더라도 성장은 계속될 것으로 생각함.
상반기 활동이 모두 반영 될 하반기
2분기 실적은 매출액 2,786억원(+79.2% YoY), 영업이익 280억원(-6.2% YoY), OPM 10.1%로 컨센서스 부합
전체 매출 가운데, 주력 아티스트 활동에 따른 직접참여형 매출 비중 확대에 전분기 대비 8.7%p 감소.
1)직접참여형 매출 비중: 46.2%로 2분기 매출 1,268억원(-16.5% YoY) 기록,
2)간접참여형 매출 비중: 53.8%로 1,500억원(+7.1% YoY)
실적 견인한 주력 사업부문은[앨범]매출액 1,070억원(+105.4% YoY)기록. 빅히트 뮤직 아티스트 활동과 이타카홀딩스 빅머신레이블 앨범 매출 반영.
1)세븐틴 미니앨범(139만장),
2)BTS 일본앨범(187만장),
3)TXT 정규앨범(78만장) 등
2분기 앨범판매 400만장 수준 기록.
BTS ‘Butter’ 앨범은 선주문량 200만장 이상으로 3분기 반영 예정.
[콘텐츠] 매출액 913억원(+236.9% YoY) 으로 전분기 대비 +146% 증가하며 전체 매출 견인하는 호실적 기록. 지난 6월 13~14 일 이틀 간 개최되었던 BTS 8주년 온라인 팬미팅에 기인하며, 159개 국가에서 총 133 만여건 시청 기록.
이외 BTS 화보, 유튜브 등 여타 콘텐츠 실적 포함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02,000원 유지
동사 3분기 매출액 4,144억원(+118.1% YoY), 영업이익 754억원(+88.1% YoY), OPM 18.2%로 연내 최대 실적 달성할 것.
1)BTS 'Butter'음반 발매 및 신규 리믹스 버전(feat. MEGAN THEE STALLION) 출시로 2~3분기 Billboard Hot 100 1위 재탈환,
2)여러 타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MD/Goods 판매,
3)온라인 소우주 팬미팅 진행 등 관련 MD/Goods 상품 판매는 3분기 정점을 기록할 것.
고객에게 인도되는 시점을 수익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아티스트 활동에 따른 위버스샵 매출 모멘텀은 3분기에 집중. 또한, 코로나 확진자 접촉으로 인한 자가격리로 예정된 활동 스케줄이 연기된 세븐틴(6/18)컴백 활동 역시 본격적으로 3분기에 이루어 질 예정.
위버스 2분기 평균 MAU(530만명)는 전분기 대비 9% 증가, ARPU는 전년동기대비 50% 이상 증가한 가운데, 3분기 글로벌 팬덤층이 높은 'BLACK PINK' 입점(8/2)과 국내외 아티스트 신규 유입(STACY, LILHUDDY, PURPLE KISS, fromis9 등) 지속으로 인한 팬플랫폼 매출 비중은 확대 될 것으로 예상.
마진율이 높은 MD/Goods 부문은,
1)아티스트 컴백과 활동
2)콘서트/미팅 진행 시 판매량이 급증, 3분기 'BLACK PINK' 내 글로벌 팬덤이 가장 높은 리사 솔로 활동 및 데뷔 5주년 팬미팅 등 감안 시, 글로벌 팬플랫폼 '위버스'를 위시한 콘텐츠, 팬클럽 등 간접매출 기여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3분기 1)2분기 주력 아티스트 활동에 따른 실적 이연 반영, 2)위버스 국내외 신규 아티스트 유입으로 인한 MAU, ARPU 증가 지속 예상, 3)연말 하이브 재팬을 통한 다국적 보이밴드, 소스뮤직 걸그룹 데뷔(2팀, 연말연초)가 예정되어 있으며, 2022년 하반기에는 UMG와 함께 미국 현지 오디션 통해 신규 그룹을 결성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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