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는 7일 현대제철에 대해 가격 인상을 통한 수익성 개선이 4분기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고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8000원을 유지했다.
3Q21 연결 영업이익 7,681억원(+40.9%qoq, +2,201.5%yoy) 예상
연결 매출은 6.21 조원(+10.4%qoq, +39.1%yoy),
연결 영업이익은 7,681 억원 (+40.9%qoq, +2,201.5%yoy)
별도 영업이익은 7,235억원으로 영업이익률 13% 수준을 예상함.
최근 종료된 하반기 조선향 후판가격 협상 결과를 반영함. 상반기 기준가 대비 톤당 35 만원 가량 상승한 것으로 파악되어 이를 감안한 고로 평균출하단가는 당초 기대보다 3 만원 가량 추가 상승할 전망임. 고로 마진 스프레드는 전분기비 톤당 6만원 가량 개선될 것으로 추정함.
전기로 부문에서도 8 월 철근 가격 추가 인상을 감안할 때 출하단가가 당초 기대보다 상승할 가능성.
롤마진은 전분기비 톤당 5만원 이상 개선될 것으로 전망함.
비정규직 직영 전환 관련 일회성 비용이 최대 700 억원 가량 발생할 수 있어 이를 추정 치에 감안함.
4분기는 자동차향 단가 인상 기대
최근 철광석 가격 조정에도 여전히 타이트한 수급상황이 국내외 철강 가격을 지지하고 있으며 4 분기는 중국의 철강 감산도 강화될 여지가 있어 시황에 하방 경직성으로 작용할 전망임.
4 분기 추가 단가 인상이 가능한 실수요 부문은 자동차향이라고 판단함. 상반기 원재료 상승 폭에 비해 단가 인상 폭이 미미했으며 국제 가격과 큰 괴리가 있는 상황이기 때문임.
현재 진행되고 있는 현대기아차 내수향 하반기 가격 협상은 4분기 내에는 타결이 될 것으로 기대함.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72,000원 유지
동사의 올해 예상 ROE 는 9% 수준임. 내년에도 타이트한 역내 수급과 조선, 자동차, 건설 등 국내 전방 수요의 강세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여 과도한 디스카운트를 해소할 기회가 있을 것으로 봄.
목표주가 72,000 원은 올해 예상 BPS 대비 PBR 0.53 배, PER 6.1 배 수준에 해당함.
발췌:analysis.downpdf (hankyung.com)
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277/0004965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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