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마이너스를 벗어나지 못하는 나의 "한샘"
이사를 못하는데...인테리어는 해야지...
근데, 주가는 왜 이 모양이냐...ㅎㅎ;;
이 코멘트가 키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원재료 이슈 완화, 하반기 리하우스 중심의 영향력 확대 전망 향후,
원재료 실적 이슈로 인한 실적 훼손 영향은 점차 완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그러니 오르자...이제...ㅎㅎ 갈 길이 멀다.
아래는 유안타 증권 리포트입니다.
(발췌:analysis.downpdf (hankyung.com))
2Q21 Preview : 원가 부담 우려 대비 선방
2021년 2분기, 한샘 연결 기준 실적은 매출액 5.742억원(+10.6%, YoY), 영업이익 248억원 (+9.4%, YoY)으로 당분기 영업이익은 낮아진 시장 예상치(1개월 기준)와 유사할 것으로 추정한다. 매출액은 리하우스, 온라인 채널이 각각 전년동기대비 25% 이상 증가하며 고성장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오프라인(대리점, 직매장)은 계절적 비수기, 원가 부담 영향이 반영될 전망이다.
동사의 가구 목재 원재료인 보드(PB, MDF 등) 가격 상승은 국내 수요 증가 및 수입산 물량 감소 영향에 기인한다. 다만, 4월과 6월 품목별 판가 인상과 6월부터 이어지는 손익관리 강화 등은 관련 부정적 요인을 일부 상쇄할 전망이다.
B2C 구조조정 효과가 반영되는 중국 포함 연결자회사 영업손익은 전분기에 이어 흑자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2Q21E: 7억원) 원재료 이슈 완화, 하반기 리하우스 중심의 영향력 확대 전망 향후, 원재료 실적 이슈로 인한 실적 훼손 영향은 점차 완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상하이 컨테이너 지수는 여전히 높은 수준인 반면, 국내 PB 수입물량의 점진적 회복과 동사 보유 안전재고 정상화(2주 → 2달) 및 손익관리 강화 스탠스 등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7월 일부 품 목에 대한 판가 인상 시도는 하반기 Spread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요인이 될 전망이다.
2021년 하반기, 표준매장 확대 및 시공인력 충원를 통한 한샘의 영향력 확대는 보다 구체화 될 전망이다. 9개(연내 10개 계획)의 표준매장 순증 효과와 이에 따른 리하우스 대리점 증가 [510개(20) → 700개(21E)], 마트 입점을 통한 트래픽 증가 효과가 기대된다. 인력 확충에 따른 직시공 패키지 확대[810건(2Q20) → 1,823건(1Q21) → 2,100건 이상(2Q21E)]로 패키지당 판매단가 상승 효과 역시 유효할 전망이다.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160,000원 유지, 매수 전략 유효
한샘에 대해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160,000원을 유지한다. 인테리어/리모델링 시장 내 리하우스 중심의 패키지 판매 증가 및 M/S 확대의 성장 모멘텀이 훼손되지 않는 가정에 근거해 기존 영업가치 적용 멀티플 30x(2013년~2016년 고성장기 평균)을 유지하였다. 인테리어/리모델링 시장 내 한샘의 영향력 확대를 고려한다면 단기 실적 부진 우려에 기인한 주가 조정을 매수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는 판단이다.
한샘 목표가 15만원, 여전히 전망은 좋다. (tistory.com)
다들 성투하고 휴가는 즐겁게 보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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