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속에 현대차 실적 선방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우리나라 기업인 현대차의 전기차 수소차 드라이빙, 전략이 어둡지 않다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자기융자로 투자한 현대차2b우는 아직 목표금액에서 절반 정도 올라왔네요^^;)
2분기 매출 19% ·영업익 52% 감소했지만
영업익 5903억, 예상 상회…흑자 유지
현대자동차가 23일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증권가 예측보다 높은 590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2분기 △판매 70만3976대 △매출액 21조8590억원 △영업이익 5903억원 △경상이익 5963억원 △당기순이익 3773억원(비지배지분 포함)의 실적을 달성했다.
현대차의 2분기 실적 전망을 내놓은 증권사들은 최소 1500억원에서 최대 4000억원 규모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점쳤다. 증권사 실적 전망 평균치(컨센서스)는 영업익 3689억원이었다.
실적 악화를 점친 증권가의 예측대로 2분기 현대차 매출은 전년 동기에 비해 18.9% 감소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52.3% 감소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증권가 컨센서스보다 2000억원 가량 높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의 본격 확산에 따른 주요 시장에서의 이동 제한 조치 시행, 공장 가동 중단 등의 영향으로 글로벌 자동차 수요가 지난해 2분기보다 크게 줄며, 이에 따라 판매 및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화 약세의 우호적인 환율 환경 △개별소비세 인하, 노후차 교체 지원 등 국내 시장의 세제 혜택 효과 △GV80, G80 등 신차 판매 호조 등의 요인이 맞물리며 수익 감소를 소폭 줄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2분기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36.3% 줄어든 70만3976대를 판매했다. 해외 시장 판매량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7.8% 줄어든 47만8424대에 그쳤지만, 국내 시장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12.7% 증가한 22만5552대를 달성했다.
현대차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부정적 요인들이 2분기 저점을 찍고 점차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불확실성도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하반기 자동차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의 재확산 및 이에 따른 경기침체 우려가 여전한 상황”이라면서 “하반기에도 선제적인 유동성 관리를 지속해 나가는 한편, 주요 신차의 성공적인 출시 및 지역별 판매 정상화 방안을 적극 추진해 수익성 방어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코로나19 이후 자동차 산업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략 방향성을 점검하고, 미래 시장에 대한 리더십 확보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세부적으로 신차 및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등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지역별 판매 정상화를 추진해 점유율 확대와 수익성 방어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전기차, 수소전기차, UAM 등 미래사업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투자를 지속 추진하고 내년 전용 플랫폼이 적용된 차세대 전기차를 선보여 전동화 분야 경쟁 우위를 선점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한 주간 투자목록 - 현대차3우B, 삼성SDI우, 케이엠더블유, KB금융 - https://gimhaechonnom.tistory.com/m/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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