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산 아파트 신고가 거래 feat. 더샵센트럴스타, 벽산블루밍장전, 거제1차홈타운

회사원 1센치 2021. 2. 9. 09:31
반응형

저는 부동산, 주식 등 모든 투자대상에 대해서 관심이 많고, 최근 부산 조정지역 이후, 저의 생각에 대해서 여러 글을 썼었고 제 생각이 맞는지 흐름만 계속 체크하고 있었는데...

오늘 아침 신고가 내역을 보니,
예전에 제가 조정지역이 되더라도 관심 갖고 보라고 했던 지역의 아파트들이 2021년 1월, 2월 줄기차게 신고가 거래가 올라오고 있네요.


첫번째는 더샵센트럴스타입니다.
무려 5억 넘게 그냥 한번에 올라서 신고가 내네요.
개인적으로 절대 높은 금액이 아니라 여전히 저렴한 느낌입니다만, 여기도 드디어 제 가치에 맞는 가격을 조금씩 형성하는 듯 합니다. 얼마전 40평대 저층이 8억 위로 거래되어 있던데, 이번에 50평대가 가볍게 12억 정도로 거래된 듯 하네요. 여전이 몇 억 정도 갭이 타 아파트 단지와 나 있는 듯 합니다. 부산 주변 동일 스펙, 평형, 입지 등 꼭 알아보시길...5억 올랐으니까 엄청 비싸졌다...이런 개념보다는, 입지 좋은 곳은 평당가과 현재 시세를 보셨으면 합니다.


부산 조정지역 수혜 아파트, 서면 센트럴스타 - https://gimhaechonnom.tistory.com/m/433

부산 조정지역 수혜 아파트, 서면 센트럴스타

제가 한 달 전쯤, 분석한 글을 통해서 서면 더샵센트럴스타 아파트를 추천했고 가격이 너무 저평가라고 주변시세에 맞춰 오를 수 밖에 없을 것 같다고 글을 썼었죠. 당시 글을 인용해보겠습니다

gimhaechonnom.tistory.com


다음은 금정산 라인의 벽산블루밍장전디자인시티 아파트입니다. 래미안장전 아파트 급등이 결국 주변 5억 전후의 아파트들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꾸준히 신고가를 내면서 오르고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래미안장전 아파트는 주변 아파트 상승이 같이 없다면 혼자 너무 치고 가기는 힘들 듯...)


부산 금정구 아파트 분석#2 장전디자인시티벽산블루밍아파트 - https://gimhaechonnom.tistory.com/m/373

부산 금정구 아파트 분석#2 장전디자인시티벽산블루밍아파트

안녕하세요. 지난 글에 이어서 금정구 온천장역~부산대역 근처 아파트 중에서 가성비가 괜찮은 또다른 아파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장전디자인시티벽산블루밍아파트 온천장역~부산대역 근처

gimhaechonnom.tistory.com


다음은 거제1차현대홈타운 아파트입니다.
여기는 꾸준히 조금씩 오르네요.
위치를 지도로 한번 검색해보시고, 주변 아파트 시세를 둘러보시면 전체 그림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아파트값,
특히 부산 집값이 너무 올라버리니 주변 친구들이나 후배들이 참...집 사기 힘들겠다 생각 많이 듭니다.

각자 생각이 있으실테지만, 집을 당장 사고 안 사고를 떠나서 꼭 공부는 꾸준히 같이 했으면 합니다.


이전에 제가 올렸던 글인데... 한번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부산 부동산 분위기와 앞으로 전망(2) feat. 안락뜨란채, 구서롯데, 거제홈타운, 서면센트럴스타 etc - https://gimhaechonnom.tistory.com/m/446

부산 부동산 분위기와 앞으로 전망(2) feat. 안락뜨란채, 구서롯데, 거제홈타운, 서면센트럴스타 et

앞서 쓴 글을 통해서 부산 부동산 조정지역 이후의 분위기와 제가 생각하는 전체적인 흐름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는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부산 일부 지역이 조정지역이 걸렸음에도 관심을 가

gimhaechonno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