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Q21 Preview : 컨센서스 부합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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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Q21 예상실적은 매출액 2,850억원(+15.4% QoQ, +70.0% YoY), 영업이익 174억원(+23.5% QoQ, +97.6% YoY)로 컨센서스 부합 전망. NCA와 NCM 모두 전분기 대비 견조한 성장 전망.
EV 및 ESS향 공급 증가한 데 기인. 1Q21 EV향 매출비중은 50% 수준까지 확대될 것으로 추정. 연초부터 급등한 메탈 가격(리튬 +45%, 코발트 +39%, 망간 +6%, 알루미늄 +4%, 니켈 +2%)은 판가에 전이되며 매출 성장에 긍정적으로 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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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진출과 삼성SDI 시장지배력 확대 수혜 가능 지난 4Q20 해상운임 급등 이후 현지 생산 필요성 부각.
배터리 원가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양극재 특성상 현재의 컨테이너선을 이용한 운송은 시간 및 비용 측면에서 불리. 중장기적으로 공급량 증가할수록 현지 생산 체계를 선구축한 업체와 그렇지 못한 업체 간 매출 및 수익성 격차는 지속 확대될 것.
내 양극재 업체들 중에서는 포스코케미칼이 가장 먼저 유럽 생산법인 투자를 결정('20.11)했으며, 차순위는 동사가 될 가능성 2H21 착공예정인 CAM7(에코프로이엠 신공장)이 동사의 유럽 진출 첫 신호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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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투자규모는 약 3만톤 수준일 것으로 예상되나, 중장기적으로 삼성SDI 헝가리 법인의 Capa 확대 속도에 맞춰 약 11만톤 수준까지 늘어날 것으로 판단. 특히 지난 폭스바겐 파워데이를 통해 각형 배터리의 성장 잠재력 확인됨에 따라 향후 삼성SDI의 시장 지배력 확대될 가능성 높음. 삼성SDI의 주요 양극재 벤더로써 프리미엄 부여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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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외될 이유가 없다.
목표주가 250,000원으로 상향
동사는 올해 9만톤, 내년 10.5만톤, '23년 13만톤, '24년 18만톤의 공격적인 증설 계획을 갖고 있음에도 상대적으로 국내 타 경쟁업체 대비 저평가. 그동안 주요 고객사 두 곳의 성장성에 의문부호가 붙으며 상대적으로 소외될 수밖에 없었으나, 이번 파워데이(삼성SDI), 소송합의(SK이노베이션)을 통해 성장성 재확인. 하반기 CAM7 착공을 통해 주가 재평가 이루어질 것으로 판단. 목표주가를 ‘22년 예상 EBITDA에 Target EV/EBITDA 30.X를 적용해 250,000원으로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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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내년 실적 기준 P/E 45.X 수준으로 PEER 대비 여전히 저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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