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이야기

효성첨단소재, 목표가 feat. 수소경제기업

회사원 1센치 2021. 2. 6.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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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가 보이는 산업은 지금 비싸다고 생각되더라도,
무조건 들어가서 같이 미래 성장을 즐기는 투자방향이 나랑도 맞고, 떨어져도 불안하지가 않네요.

현재 주가차트

엄청 올라서 지금 309,500원인데 말이죠...
목표가는 여전히 저세상 목표가인 듯 합니다.

효성첨단소재 목표가 : 37.5만원

 
근데 말이죠...
멀티플을 수소차/수소경제에 맞춰 새로 준다면...
목표가는 크게 높아질 듯 함.

 다소 늦게 캐치하면서 주식 매수 타이밍이 어제부터 소액 분할매수 들어가는 바람에 다소 평균단가가 높다고 생각이 들지만, 목표가는 더 높은 단을 보고 저는 들고 가려고 합니다.


이안나 애널 말을 빌리면,
우리가 알기에 일본 도요타자동차 정도만이 수소차 경제(?) 자동차를 만든다고 알고 있지만 최근 몇년간 선진국들의 환경 관련 정책에서 수소는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중요한 정책이라고 하네요.(저도 항상 미라이 수소차만 생각했고, 전기차에 밀릴 것이다! 정도로 가볍게 생각했는데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늦게나마 친환경 쪽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대신증권에서도 가장 최근 투자 리포트가 발행이 되었는데 아래 리포트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길게보면 여전히 매력적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340,000원으로 상향
- 목표주가는 2021F BPS에 목표 PBR 3.7배를 적용하여 산출 vs. 2022F 목표 PER 15배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2022~23년 제품별 이익 기여도를 감안한 적 정 Valuation(T/C 포함 기존 사업 7배, 탄소섬유/아라미드 45배 적용)
- 실적 추정치가 큰 폭으로 변경(2021F EPS +68%)된 점을 반영하여 목표주가도 기존 대비 84% 상향 제시
- 양호한 주가 흐름의 핵심은 수소탱크(고압용기)의 핵심 소재인 탄소섬유의 성장성이 주목받고 있기 때문. 2H21부터는 현대차 넥쏘에 공급 예상
- 중장기 목표치인 연산 2.4만톤(vs. 현재 4천톤)의 생산능력 확보 시 탄소섬유에서만 매출액 5천억원 이상, 영업이익 8~10백억원 창출이 가능할 전망
- 이 경우 제품별 이익 기여도를 감안한 적정 Valuation은 PER 25배 내외로 적정주가도 95만원으로 산출(=상승여력 +238%)
- 단기 주가 급등과 높아진 Valuation이 부담 요인으로 느껴질 수 있으나 미래 성장성에 기반한 중장기적 관점에서의 접근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판단
4Q20 영업이익 367억원(+209% QoQ)으로 시장 기대치 상회
- 4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209% 증가한 367억원으로 시장 기대치(249억 원)를 47% 상회하는 호실적을 기록
- 타이어보강재(T/C)의 영업이익이 208억원(+131% QoQ)을 기록하며 대폭 증가: 수요 회복에 따른 가동률 상승으로 매출액이 소폭 증가(+6% QoQ)했고, 영업이익률도 5.6%를 기록하면서 수익성도 정상화
- 스판덱스(베트남 5만톤/년 Capa)도 수급 타이트에 따른 시황 호조에 이익이 대폭 증가(+167% QoQ) vs. 탄소섬유 역시 3Q20부터 흑자 기조를 유지


한국 투자는 역시, 미국, 중국, 유럽 투자에 비해서...
유튜브 등을 통한 너무 다양한 정보가 넘쳐서 좋을 듯 합니다.

https://youtu.be/FmJn88hyZ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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