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전자산업의 쌀’ MLCC, 제조사 글로벌 점유율

회사원 1센치 2023. 2. 24. 11:11
반응형
MLCC(적층세라믹콘덴서·Multi-Layer Ceramic Capacitor)

전자제품에 탑재돼 전기의 흐름을 안정적으로 조절하고, 부품 간 전자파 간섭현상을 막아준다. 고성능 반도체에 들어오는 노이즈를 줄여 반도체가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폰이나 냉장고 등 모든 전자제품의 메인 기판 위에 좁쌀처럼 박혀 있다. MLCC의 크기는 가로 1.0㎜·세로 0.5㎜(1005), 가로 0.6㎜·세로 0.3㎜(0603) 등 다양하다. 스마트폰 등 IT 기기에 탑재되는 제품은 작은 크기가 중요하다. 전기를 한 번에 얼마나 많이 저장할 수 있는지에 따라 제품 성능이 결정된다.

 

 

 

‘전자산업의 쌀’ MLCC, 車 덕분에 웃는다… 삼성전기, 올해 생산 점유율 3배 확대 전망 - 조선비즈 (chosun.com)

 

 

MLCC 제조업체들은 전장용 MLCC 생산량을 늘리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전장 제품을 미래 성장 축으로 꼽은 삼성전기의 MLCC 생산 능력 점유율은 지난해 4%에서 올해 13%로 가파르게 늘어날 전망이다. 글로벌 5대 기업 중 증가 폭이 가장 크다. 삼성전기는 ADAS, ABS(제동장치), 파워트레인(동력장치)에 사용하는 다양한 전장용 MLCC를 생산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