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YOLD 뜻을 알아보자. 나도 욜드인가?
요즘은 확실히 욜드의 시대인 듯 하다.
욜드(Young+Old)는 젊게 사는 시니어
그동안 MZ세대에 주목했다면 내년에는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있는 어른 세대가 소비 주체로 부상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V는 '메가 트렌드의 부재(Void of Mega-trend)'로 취양에 기반한 다양한 소비가 복합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만큼, 빅 브랜드보다는 정체성이 확고한 브랜드가 사랑을 받을 것이라는 뜻이다.
E는 '절제와 소비욕 간 저울질(Evaluating Budget & Desire), I는 '대체불가능한 브랜드(Irreplaceable Brand)다. 불황기 또는 저성장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절제와 소비를 저울질 하며 가장 효용이 높은 것만 선택할 것이고, 결국 대체불가능한 브랜드만 살아남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N은 '위기는 곧 기회(No Risk, No Chance)로 불황에도 불구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비즈니스에는 투자를 단행하며 외형 성장의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의미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6F01CFVVH?OutLink=nstand
반응형
'관심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광역시, 부산광역시 인구 추세, 역전 (0) | 2023.01.04 |
---|---|
2022년 부산 실거래 1위 아파트 (0) | 2022.12.28 |
150달러도 깨진 테슬라 (0) | 2022.12.22 |
"월급 한 푼 안 쓰고 14년 모아야 서울 내 집 마련" (0) | 2022.12.21 |
하락하는 전세가율의 원인? (1) | 2022.1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