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대출 금리 4%대 보금자리론

회사원 1센치 2022. 12. 6. 20:03
반응형

여당과 금융당국이 내년에 연 금리 4%대의 '특례보금자리론'을 내놓는다. 일반형 안심전환대출과 적격대출 보금자리론을 통합한 상품이다. 당정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서민 취약계층 금융부담 완화 대책 당정협의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확정 지었다.

 

주택가격이 9억 이하면 소득과 관계없이 모두 특례보금자리론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보금자리론은 주택가격 6억 이하, 소득 7000만원 이하 차주에 해당하는 데 이용 조건을 확대한 것이다. 대출한도도 최대 3억6000만원에서 5억원으로 확대했다. 신규 구매, 대환, 보전용(담보 물건에 대한 임차보증금 반환 목적 주택담보대출) 대출 모두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나도 저 금리로 대출 받고 싶다.

 

[소외된 전세족]③"고정금리가 더 싸다고?" 고민 깊어진 세입자들 - 아시아경제 (asiae.co.kr)

 

NH·신한, 전세대출 고정금리가 변동금리 보다 낮아

6일 금융권에 따르면 전날 기준 NH농협은행의 전세자금대출 금리 중 변동금리(금융채 6개월 기준) 상품의 금리 범위는 6.03~7.33%다. 고정금리(금융채 2년 기준) 상품 5.82~7.12%보다 최대 0.21%포인트 높은 수치다. 신한은행에서도 마찬가지 현상이 나타났다. 전세자금대출 금리 중 변동금리(코픽스 신규 기준, 6개월 변동) 이율은 5.27~6.27%다. 고정금리(금융채 2년 기준) 상품의 금리 범위가 5.26~6.21%로 오히려 더 높은 수준이다.

 

[소외된 전세족]③"고정금리가 더 싸다고?" 고민 깊어진 세입자들 - 아시아경제 (asiae.co.kr)

 

[소외된 전세족]③"고정금리가 더 싸다고?" 고민 깊어진 세입자들

전세대출 예비 차주들의 셈법이 복잡해지고 있다. 일부 전세대출상품에서 고정금리가 변동금리보다 낮은 상황이 나타나자 고정금리를 선택하려 하다가도, 곧 금리 정점이 올것이란 예상이 나

www.asiae.co.kr

주택가격 9억 이하도 금리 4%대 보금자리론 받는다 - 아시아경제 (asiae.co.kr)

 

주택가격 9억 이하도 금리 4%대 보금자리론 받는다

여당과 금융당국이 내년에 연 금리 4%대의 '특례보금자리론'을 내놓는다. 일반형 안심전환대출과 적격대출 보금자리론을 통합한 상품이다. 당정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서민 취약계층 금

www.asia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