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이야기

직장인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feat. 신한체크카드 발급)

회사원 1센치 2020. 5. 21. 08:33
반응형

얼마 전, 자기계발을 위해서 미루고 미루던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했네요. 

사람은 기술을 배워야 한다는 나름의 저의 생각이 있는데, 100세 시대에 제 인생도 어찌 될 지 모르기에, AI가 범접할 수 없는 건설과 관련된 기술을 배우면 좋지 않을까 하여 건설 관련 교육을 받을려고 합니다. 

 

구직자 훈련정보에 들어가 보시면 막상 이것저것 교육프로그램이 엄청 많이 있네요.

 

요양보호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

일식.조리기능사취득과정(이론+실기)

커피 바리스타2급 자격취득

유튜브(YouTube)디지털 영상편집

한식조리 & 김치전문가 과정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일러스트,포토샵,프리미어)

인테리어 기능인 양성

한식/양식 조리기능사 자격취득과정(이론/실기)

등등....

 

이렇게 간단한 것인 줄은 이미 알았지만, 생각보다도 간단하게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신청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하시고 바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에서 교육과정을 수강하기 위해 지불하는 카드 선택이 있는데 개인 상황에 맞춰서 결정하시면 될 것 같네요. 농협과 신한은행을 선택하는 건데, 저는 신한체크카드로 선택했습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신청이 완료되고 나면, 카드회사에서 3~4일 뒤에 알아서 연락을 주고, 몇 가지 확인하고 1주일 안에 카드를 수령했습니다.

 

http://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HRD-Net

개설 훈련과정 35775개 개설 훈련과정 3071개 개설 훈련과정 1994개 개설 훈련과정 1955개 개설 훈련과정 1860개 개설 훈련과정 1660개

www.hrd.go.kr

직장인, 실업자 모두 신청이 가능한 카드이니, 자기계발이나 향후 직업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