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이야기

NEW, 키움증권 리포트 목표가 보고 샀다가...

회사원 1센치 2021. 6. 1. 12:06
반응형

얼마 전, NETFLIX에서 런칭한 영화 <낙원의 밤>을 보고, 정말 오랜만에 한국 영화를 재미있게 봤던 것 같은데, <낙원의 밤>은 NEW에서 만들어서 NETFLIX에 공급한 영화입니다.

키움증권발췌

정말 재미있게 보고 나서 샀던 주식이 NEW인데...

떡락했었는데...

키움증권에서 좋은 리포트가 올라와서 다시 한번 올려봅니다.

 

디즈니 효과는 드라마로 끝나지 않는다 1분기 영업손실 15억원(적자지속) 1분기에는 영화 <낙원의 밤>이 넷플릭스에 공급되고 SBS 에서 방영된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의 편성분이 반영되어 매출액 308억원(yoy +3.6%)을 기록했다. 매출과 연동된 제작비는 영화와 드라마 편성이 발생하며 증가할 가능성이 높지만 판관비의 안정적 유지도 함께 나타나 탑라인 증가에 따른 영업이익 개선이 두드러 질 것으로 전망한다.

 

디즈니 효과는 드라마로 끝나지 않을 전망

디즈니에 공급하는 자회사의 드라마 2편은 총 660억원의 제작 비가 투여되고, 40%에 근접한 마진을 확보한 것으로 추정되어 5년 장기 콘텐츠 파트너십은 매출과 수익성을 동시에 안겨줄 것으로 전망한다. 이로 인해 자회사 스튜디오앤 뉴의 제작역량 강화와 텐트폴 작품에 높은 기여를 하는 VFX 자회사 엔진 크 리에이티브의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키움증권발췌

 

 

이미 넷플릭스 에 2편의 영화를 공급한 동사는 디즈니플러스 국내 런칭 시 드 라마 외 영화 부문의 추가 공급이 가능한 점은 국내 경쟁사 대비 강점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키움증권발췌

2021년 연결 매출액 1,585억원(yoy +13%), 영업이익 22억원(흑 전, OPM 1.4%)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드라마 <무빙> 등이 디즈니플러스에 서비스 될 것으로 예상하는 2022년은 OTT 공급 마진이 추가되며 300억원에 가까운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판단한다. 디즈니에 대한 콘텐츠 공급은 드라마의 성장뿐만 아니라 영화의 추가 확장, VFX 수주 내재화 등이 복합적으로 달성될 것으로 보여, 이에 투자의견 BUY와 2022F EBITDA에 Target EV/EBITDA19.5배를 적용하여 목표주가 24,000원은 유지한다.

키움증권발췌

 

발췌:analysis.downpdf (hankyu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