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뉴스

닛산, 한국시장서 철수한다..11년만에 순손실

회사원 1센치 2020. 5. 28. 1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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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제품 불매운동 여파에 코로나19까지 겹치면서 국내에서 판매가 현저히 낮아지면서 버틸 수 없었던 것이 아닌가 싶네요.

특히, 한국 수입차 시장은 독일 3사 중심 + 렉서스 우위의 양적시장이였는데 자동차브랜드 중 닛산의 제품선호도가 기본적으로 낮은 상태에서 여러 악재가 겹친 것이 더 이상 버티더라도 개선하기 힘들거라는 예상을 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연합뉴스 출처

관련 뉴스는 아래와 같으니 참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자동차 업계에 큰 충격을 준 가운데 일본 닛산(日産)자동차도 거액의 손실을 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닛산은 2019회계연도(2019년 4월∼2020년 3월)에 연결 재무제표 기준 6천712억엔(약 7조7천185억원)의 순손실을 냈다고 28일 발표했다.

2018년도에는 3천191억엔(약 3조6천705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했는데 거액 적자로 반전했다.

닛산이 연간 결산에서 순손실을 낸 것은 리먼 브러더스 파산 사태의 충격이 반영된 2008년도 이후 11년 만이다.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닛케이)은 코로나19 확산 영향에 따른 전 세계 판매량 감소가 닛산 실적 악화의 배경이라고 전했다.

아사히(朝日)신문에 따르면 닛산의 2019년도 판매 대수는 일본에서 10% 줄었고, 미국과 유럽에서는 각각 14%, 19% 감소했다.

닛산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합리적인 추정이 어렵다며 내년도 실적 전망 공표를 보류했다.

이날 닛산은 구조조정 계획을 함께 발표했다.

닛산은 2023년도까지 새로운 중기 경영계획을 제시하고 전 세계 생산능력을 20% 줄여 연간 540만대 수준으로 조정하겠다고 밝혔다.

닛산은 구조개혁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 공장을 폐쇄하고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장도 폐쇄하는 방향으로 협의한다.

한국 시장에서는 철수하기로 했다.

닛산은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일부 지역에서도 사업을 축소할 것이라고 닛케이가 전했다.

우치다 마코토(內田誠) 닛산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실패를 인정하며 올바른 궤도로 수정하겠다. 선택과 집중을 철저하게 하는 구조개혁을 단행하겠다"고 밝혔다.

https://news.v.daum.net/v/20200528182047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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