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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기면 좋을듯...
부산시는 현재 BuTX 급행열차(주)의 제안서를 부산연구원을 통해 사전검토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다. 이후 한국개발연구원(KDI)에 민자적격성 조사를 의뢰할 계획이다. 2024년까지 민자적격성 조사 및 제3자 제안공고를 마무리하고, 2025년에는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시행자를 지정하는 등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마치고 착공하는 것이 목표다.
노선의 총연장은 54.0km로 늘어났고, 총사업비 또한 당초 2조 5860억 원에서 4조 7692억 원으로 증액됐다. 도시철도 1·2호선과 동해남부선, 부전~마산 복선철도 등과의 환승 교통 수요에 힘입어 하루 수용 인원은 당초 11만 3000명보다 배 가까이 늘어난 22만여 명으로 추산됐다.
엑스포 핵심 인프라 부산형 급행철도, 민투로 본궤도 - 부산일보 (busan.com)
엑스포 핵심 인프라 부산형 급행철도, 민투로 본궤도
가덕신공항의 경쟁력을 높이고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핵심 기반 시설로 꼽히는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가 민간투자사업으로 본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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