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이야기

테슬라, 과열 상태이긴 함. feat 목표가

회사원 1센치 2021. 1. 10. 22:07
반응형
테슬라

테슬라, 요즘 정말 핫한 듯 합니다.
해외주식으로 2루타를 칠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장기투자를 하긴 하지만...
최근 들어 너무 과열, 급등인 듯 하네요.

저는 너무 급등한 것으로 생각하고 일부는 정리했습니다.
다만, $600 불대부터는 추매할 생각이고,
여전히 10년 이상, 장기투자를 생각 중입니다.^^

테슬라 목표주가 feat. 골드만삭스 - https://gimhaechonnom.tistory.com/m/445

테슬라 목표주가 feat. 골드만삭스

예전에 그렇게 골드만삭스에서 테슬라를 까더니, 최근 들어서 목표가를 크게 크게 올려주네요. 골드만삭스가 테슬라의 목표 주가를 780달러로 대거 상향 조정했다. 2일(현지 시간) CNBC에 따르면

gimhaechonnom.tistory.com


장기투자한다면서 파는 건 저도 참 아직까지,
정확한 컨셉을 못 잡은 듯 한데...

장기투자라고 해서 계속 들고 있는 것보단,
공중부양 중인 주가로 인한 평가수익을 내려꽂을 때 ‘그 때 팔 걸...’ 그런 아쉬움 회피와, 확정이익을 일단 일부 취하려는 저의 스탠스 등 여러 이유로 일부 비중은 항상 매수매도을 통해 조정하면서 큰 틀에서는 많은 비중을 keep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참고로, 테슬라가 만들어 놓은 전기차 시대에,
중국 전기차에도 일부 초소액으로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저의 서브 계좌를 살짝 오픈합니다. 뭐 의미는 없지만...ㅎㅎ


리 오토, 샤오펑. 두 회사이죠.

기타, 바이오 관련 회사에도 장기적으로 투자할 목적으로 일부 소액씩 정찰병을 보냈네요.

그리고, 각 계좌 별로는 예수금, 현금을 일정 부분 마련해두고 있습니다. 급락 대비입니다!


오를 때 버는 것보다, 잃을 때 적게 잃는 것이 저는 저한테 맞는 듯 합니다. 지금은 모두가 급락할 것이라고 예상하기에 그 폭은 크지고 않을 듯 하지만, 당장은 아닐 듯 하고...나중에 예상치 못한 악재나 급락이 올 때는 과감하게 매매를 준비 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