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고다(Lingoda) 화상 영어회화 수업 feat. 할인쿠폰 50유로
작년 말부터, 2023년도 내가 해놓은 것이 하나도 없는 듯 해서, 영어 화상수업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일단, 12월에 월 20회 화상영어 수업(1회 당 1시간)을 약 20만원에 결제를 했었다.
물론, 100% 수업을 다 못 들었었고, 16번 정도 참석하고 4번은 날렸다.
링고다 이 곳은 특징은, 1달 안에 신청한 수업을 다 들어야 한다. 안 들으면 그냥 자동으로 날라간다.
처음에는 1시간 1회당 1만원이라고 생각했지만, 결국은 13,000원 정도까지 치솟은 느낌이긴 하다.(대충)
어쨋든, 영어공부를 올해는 반드시 하기로 마음을 먹고 있고 다시 수업을 신청했다.
우선, 올해 신년을 맞이하여, 신년 세일 30%을 진행 중이다..
Lingoda: Online language courses with native-level teachers
지난 번에는 1달에 20회 수업을 끊었었는데...역시 회사일 하면서 수업을 듣기란 무리가 있었다.
하지만, 강한 의욕을 불태우고자 이번에는 "langauge sprint"라는 옵션으로 가입을 하기로 했다.
2달동안, 총 30회 수업(월 15회)을 다 들으면...그 다음 30회 수업이 무료이다.
2달간 286유로이고 1달에 143유로를 내면 된다. 단, 하루에 1수업만 들을 수 있다. 즉, 최소 15일은 수업에 들어가야 한다.
나는, 뭐 돈도 필요없고, 그냥 꾸준히 영어하는 것을 목표로, 반드시 sprint를 달성해서 30 class credits을 받아보겠다.
어쩌면 이 글은 나의 목표 setting을 위한 글이자, 다른 분들에게 소개하는 글이 될 듯 하다.
일단, 결제는 했고...아래와 같이 15번의 수업이 자동으로 들어왔다.
이 곳에는 다양한 선생님이 있는데...보통 영국, 스페인, 남아공, 미국, 등등 영어선생님 혹은 원어민이 1:1 혹은 1:5까지 수업을 진행하고...나도 여러 경험을 통해서 보니, 분명 도움이 되었을 거라 생각한다.
일단 1년간 해볼건데...지금 수준은 level B2-1, B2-2 언저리인 듯 하다.
우선 1차로는 2달동안 sprint 달성, 그리고 2차로는 올해 내내 수업에 참석해서 나의 level을 올려보겠다.
이 글은 소개 글은 아니지만, 한국에는 아직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서, 도움되는 글이 없을 텐데...이 글을 참고삼아 한번쯤 가입을 했으면 한다.
아래 referral로 들어가서 가입하게 된다면, 50유로의 할인 쿠폰이 주어진다고 하니...혹시라도 영어수업을 하려는 분들이라면 꼭 여기로 들어가서 가입해보시기를 추천 드려 봅니다.(급존칭^^)
https://learn.lingoda.com/en/referral/cm7fv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