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이야기

아이폰 연락처 실수로 삭제 후, 복구하는 방법

회사원 1센치 2023. 2. 28. 12:27
반응형

어쩌다 보니, 애플빠가 되어서...현재, 맥북, 아이맥, 아이폰, 아이패드...전부 애플 제품으로 사용 중인데, 얼마전 기존에 사용중이던 애플 iphone X MAX 제품을 첫째 딸에서 물려주고(?) 저는 iPHONE 14 PRO로 갈아탔습니다.
 
그런데, 아이한테 줬던 폰에 제 개인정보나 연락처가 그대로 있어서 연락처를 전부 삭제해주고 보니, 새로 산 제 폰에 있던 연락처도 모조리 사라졌네요...
 
매우 당황스럽습니다.
 
방법을 찾던 도중에, 아래 Tenorshate ultdata 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고 저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았습니다.
 

 
Tenorshare UltData - iOS를 설치해 주셔서 갑사합니다!

Tenorshare UltData - iOS를 설치해 주셔서 갑사합니다!

www.tenorshare.kr

 
 
 

iOS 장치에서 데이터를 복구하는 방법

  • 단계 1. iOS 장치를 Windows에 연결하세요.
  • 단계 2. iOS 장치에서 손실된 데이터를 스캔하기 시작하세요.
  • 단계 3. 복구하기 전에 데이터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 단계 4. iOS 장치에서 데이터를 복구하세요.
  •  

iTunes 백업 파일에서 데이터를 복구하는 방법

  • 단계 1. iTunes 백업 복구 모드로 전환하고 iTunes 백업을 선택하세요.
  • 단계 2. iTunes 백업에서 손실된 파일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 단계 3. 복구할 파일을 선택하세요.

 
연락처뿐만 아니라, 사진, 메모 등 그동안 아이튠즈에서만 가능할 거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외부 사이트/앱에서 가능하네요. 급하게 아래와 같이 복원 대상을 연락처로만 한정해서 진행을 해봅니다.
 
 

 
 
연락처가 꽤 많네요...
아이한테는 엄마/아빠만 남겨뒀는데, 제 폰이랑 연동되어 있었으니 제 폰에도 연락처는 엄마, 아빠 뿐...
 
근데, 연락처만 가지고 복구 중인데 2시간 정도는 걸리는 듯 합니다...
(폰 들고 화장실을 가고 싶은데...안되겠네요...)
 
일단,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마지막에 비용 청구를 하네요"

아이폰 유저분들 당황하지 마시고, 사진, 연락처, 메모, 녹음, 모든 것들을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데이터 복구를 진행해보세요. 단 돈을 내야합니다.


따로 업체 가서 맡길 필요가 없어서 좋네요~!
그러나 전, 그냥 안 하는 걸로…5만원이 아까워서ㅠ
 
 
 
 
 

반응형